본문 바로가기
일상

크림홍합찜을 만들어 보자 ㅎ

by 올뺌이 2014. 12. 25.

안녕하세요 ㅎ

오랜만에 찾아온 일상 포스팅이네요 ㅎ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이해서 ㅎㅎ 저희 집에서 친구 두 명과 홈파티를 하기로 했습니다 !!!

아하하하핳핳하하......ㅠㅠㅠㅠㅠㅠ

 

으어어어어ㅠㅠㅠㅠ

 

그나저나 소맥과 함께 먹을 맛있는 메뉴는 !? ㅎ

 

바로 ! ㅎ

 

Olive 체널에서 방영중인 신동엽 성시경의 오늘 뭐먹지!?

프로그램에 나왔던 크림홍합찜 입니다 !!! ㅎ

 

 

먼저 재료는

손질된 홍합, 양송이버섯, 양파, 맥주, 고추, 마늘, 냉동된 해산물, 우유, 버터

입니다. ㅎㅎ

원래 레시피의 재료와는 많이 다른 모습인데요.. ㅎㅎ

바지락이 없어서 찾아낸 것이 저 냉동 해산물이고요 ㅎ

크림이 없어서 우유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ㅠㅠ

버섯은 추가하면 맛있을듯 해서 넣었고 청양고추는 매운맛을 좋아해서 썰어넣기로 !! ㅎ

 

 

우선 마늘을 슬라이스 하고 양파를 양팟팟 썰어 준비를 합니다. ㅎ

마늘은 한주먹 정도 했고 양파는 1개를 다 썰었습니다. ㅎㅎ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먼저 익혀 줍니다. ㅎ

 

 

어느정도 익힌 후 양파를 넣고 후추만으로 간을 한 뒤 한번더 볶아 줍니다. ㅎ

이 때 후추만으로 간을 하시고 소금간은 하지 마세요 ㅎ

 

 

마늘과 양파가 익는 사이 크림소스를 만들어 볼텐데요 ㅎㅎㅎ

아 버터를 녹이는 과정을 못찍어서ㅠㅠ 아쉽아쉽.. ㅠ

버터를 녹이고 우유를 부어 저으며 끓여 줍니다. ㅎ

 

 

그 사이 이제 손질한 홍합을 넣고 함께 살짝 볶은 뒤 (원래는 화이트와인을 사용합니다만...)

저는 맥주를 붓고 홍합을 찌면서 익혀줍니다. ㅎ

 

 

조금 끓는다 싶을 때 양송이 버섯을 투하 !!!

이미 이상태로도 충분히 맛있는 양송이 크림스프가 되었습니다 ㅠㅠ

진짜 맛있었어요 저상태로 ㅎㅎ

 

크림은 원래는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버터녹인물에 조금 넣고 볶아서 루를 만들고 크림을 부어 끓여 농도를 맞춰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밀가루가 없는 관계로 그냥 진행했습니다..ㅠ 하지만 충분히 졸여주면 괜찮았습니다. ㅎ

 

 

어느정도 끓이고 나면 양송이크림을 홍합에 붓고 해동한 해산물도 거기에 부어주고 섞은후 졸이며 쪄 줍니다. ㅎ

뭔가 처음에 제가 맥주를 쫌 많이 부어서 소스양이 많아졌네요 ㅎㅎ

졸이는데 쫌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ㅠㅠㅎ

 

꽤 끓는다 싶을 때 청양고추를 기호에 따라 잘게 썰어 넣어주면 좋습니다. ㅎ

 

그리고 !! 상차림 ! ㅎ

 

 

완성된 크림홍합찜과 크리스피치킨!! ㅎ 그리고 소맥 입니다. ㅎㅎ

 

으어어어어 또 먹고 싶은... ㅠ

 

 

뭔가 이 크림홍합찜은 해산물 육수베이스 맛에 크림의 고소한 맛에 버터의 짭쪼롬한 맛이 어우러져 충분히 맛있는

음식이었는데, 거기에 마지막에 청양고추의 맛이 앞의 약간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많은 양을 먹어도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 ㅎㅎ

 

뭔가 재료만 준비했지 계량하고 정해진 양을 넣거나 하지 않고 얼렁뚱땅 뚝딱뚝딱 만들었는데

웬만한 가게에서 파는 음식보다 훨씬 맛있었어 친구들이랑 엄청 맛있게 먹었네요 ㅎ

 

되게 많아 보였는데 ㅎㅎ 막상 홍합 껍질을 빼고나면 뭔가 허전해졌던....ㅎㅎ

하지만 남자 셋이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 ㅎ

 

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크리스마스 이브에 남자 셋이라니 ㅠㅠㅠㅠㅠ

 

건더기를 부랴부랴 먹고 나면 !! ㅎ

 

 

마침 집에 파스타 면이 똑 떨어져서...

짜파게티 면을 꺼내 삶아서 남은 소스에 면육수를 넣고 볶아 먹었는데 !!!!!

그 맛이 참 !!!! ㅎㅎㅎㅎㅎ 여느 크림파스타에 못하지 않은 맛이더군요 !!! ㅎ

물론 파스타 면이었음 조금 더 좋았겠지만요  ㅎ

 

그리고 이 면을 다 먹고 나면 !!!!

 

 

설겆이를 해야죠!? ㅎㅎㅎㅎㅎㅎㅎ

 

아 정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ㅎ

 

여러분도 크리스마스 !! 연말 !!! 연초엔 !!!! 외식도 좋지만 이렇게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

절대 가족들과 함께 !!!!!!! 좋은 날은 가 !!! 족 !!!! 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 해먹는건 어떨까요 ? ㅎ

 

맛있는 식사 하시고 가족! 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 ㅎ

 

Merry ChristMas~~~~~~~~~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