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2016년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SULLY

by 올뺌이 2016. 10. 15.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 보고 왔습니다.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은 실제 허드슨강의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실화를 영화화 한 것 입니다.

 

실제로 2009년 1월 15일 발생한 사고와 사고에 이어 당시 기장의 정확한 판단에 의해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 승무원 등이 전원 생존하게 된 사건인데요

 

실화 영화는 언제나 옳다 라는 제 개인적인 생각도 있고 해서 굉장히 기대를 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 10.0 / 10.0 점 입니다.

 

음.. 만점을 주게 된 이유는 영화 자체로도 아주 훌륭한 영화였고, 영화의 주제가 된 실제 사건 자체도

말그대로 기적적인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 냈기에 감히 만점을 드립니다.

 

 

주인공 체슬리 설리 설렌버거 기장 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 톰 행크스 가 연기했습니다.

실제로 끔찍한 결과가 되었을 사고를 전원생존이란 기적을 만들어낸 설리 기장 이죠.

그리고 부기장 제프 스카일스 역의 아론 에크하트

부기장 역시 기장을 보좌하며 침착하게 대처해내며 기적을 만들어낸 인물이죠.

둘은 여느때와 같이 비행을 준비하고 비행을 시작했습니다만

아주 이륙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새떼를 만나게 되었고 양 쪽 엔진을 모두 잃게 됩니다.

매우 낮은 고도에서 당하게 된 사고...... 고를수 있는 선택지는 .. 아니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상태에

빠지게 되었지만,

설리 기장은 수십년 간의 비행 경력을 통해 기지를 발휘해 허드슨 강에 비상착수 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지껏 비행기가 물에 착수해 살아남은 경우는 0, 제로 입니다.

엔진이 동력을 잃은 상태에서 동체착수를 해야 되는데다가 물에 비행기를 내리게 될 경우 조금의 균형만

흐트러지게 되더라도 날개가 물에 잠기며 어마어마한 저항을 받게 되어 비행기가 분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비행기는 배테랑 설리 기장의 기지로 비상 착수에 성공하게 되고 그 후 허드슨 강에서 운행하는 배와 곧장 출동한 NYPD 스쿠버팀 에 의해 전원 무사 생존하며 구출되게 됩니다.

어마어마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전원생존이란 기적을 일궈낸 두 파일럿

하지만, 그 과정에 둘의 잘못이 혹시나 있었는지, 강에 비상착수 하는 방법 말곤 다른 선택지는

정말 과연 없었던가에 대한 보험사와의 질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공개 청문회도 열게 되죠.

 

여기선 쫌 놀랐습니다.

확실히 기적같은 일을 만들어낸건 사실이지만, 그 기적이 기적이었어야만 했는가,

다른 안전한 방법이 있었던것은 아닌가, 파일럿의 착오가 아니었나를 따져보는 것인데요.

 

사실 전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곧장 영웅만들기에 치중하고 음모론이 판을 쳤을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영화에서도 설리는 전국민적 영웅으로 칭송받았습니다.

그런 대우를 받을만한 자격이 있는 분이시죠 본인을 포함한 155명의 생명을 그리고 더 많은 희생자를 빚어내며 처참한 결과를 만들뻔 한 사고였으니까요.

 

영화속에서 설리에게 영웅이라 추켜세우며 얘기합니다. 하지만, 설리는 자신은 영웅이 아니라고 하죠.

자신은 할 일을 한 그냥 한 사람이며 모두가 살 수 있었던건 승무원과 승객, 배를 운항했던 사람들 출동해준 경찰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낸 기적이며 함께 생존한 것이라고 말이죠...

 

그렇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고 비행기에 탑승한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시 하고 추락하게 될 비행기로 인해 발생한 피해를 모두 생각해 최고의 선택을 하며 모두를 구할 수 있게 만든 파일럿

비상착수한 비행기를 보고 단숨에 달려가 배를 대고 인명구조를 실시하며 구조요청을 한 배

사고발생과 동시에 재빨리 날아가 안전구조에 힘쓴 경찰

그 외에 수많은 관계자들...

다 각자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면 그렇수 있죠..

 

하지만 말입니다.

그런 할 일도 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끔찍한 일들이 너무 많이 생겨나는 세상이라 그런건지...

영화를 보는 내내 마냥 부럽고 마냥 멋있어 보이고 빛이 났습니다.

그야말로 영웅을 보고 있는 듯 했습니다.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은 훨씬 더 많은 상영관을 받을 자격이 있고 훨씬 더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어야 할 영화입니다.

 

아쉽습니다... 그런 점에서......

 

영화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였습니다. 꼭 !!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감상 되시길~ㅎ